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연천 청산녹수 초계탕

by *상록수 2022. 9. 19.

         

 

연천 청산녹수 초계탕

 

주 소 /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 초성리 산 19-2

전 화 / 031-835-3480

TV방영 / KBS-2 생생정보 1599회 2022,7, 22,

 

청산녹수는 포천에서 열두개울 유원지 와 신북온천을 지나

좀 가면 368번 국도변에 위치해있다, '청산녹수'라는 말은

'채근담' 후집 제61장에 "청산과 녹수(綠水)를 보면 천지의

자재(自在)함을 알게 된다" 라는 말에서 기인하였다,

 

'청산녹수'라는 말은 직역하면 푸른산과 푸른물 이라는 뜻이다,

연천의 '청산녹수'는 이 집의 위치가 집 주변에'푸른산이 있고

열두개울이 옆에 있으니 딱 어울리는 상호라는 생각이 들었다,

 

'청산녹수'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초계탕' 이지만 그 외에도 닭을

주 재료로한 요리, 식사류를 판매하고 있다,

 

이 집의 메뉴는 모두 국산만을 사용하고 있다하며 메인 메뉴인

초계탕에는 다진고추, 견과류, 양상추, 무순, 배, 오이등 신선한

채소가 가득 들어있고 부드러운 닭고기도 아끼지 않고 주인장의

인심후한 손으로 듬뿍 들어있었다,

 

먼저 시원한 육수와 닭고기등 야채를 어느정도 먹고난후 쫄깃한

면발을 넣어 먹는데 사이사이 씹히는 대추, 밤등, 견과류의 식감이

별미중 별미로 입맛을 자극 식욕을 돋구어 주었다,

 

비교적 심심하게 간이 되어있어 겨자, 식초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적당히

넣으면 된다, 닭냉채는 새콤한게 입맛에 감칠맛을 주었고 열무김치도

입맛에 딱 맞았다,

 

쫀득한 식감의 닭날개도 상에 올라왔고 부침개 전과 인절미 모양의

떡이 나왔는데 이 떡이 보통떡이 아니었다 견과류가 들어가 식감이

쫀득한것이 어찌나 맛이 좋던지 작은팩 포장 1개(5000원)를 사 갖이고 왔다,

 

2022, 9, 19, 촬영,

 

        

 

 

 

 

 

 

댓글